가입형 워드프레스 – 구글웹마스터 등록

가입형 워드프레스는 확인코드를 FTP로 업로드할 수도 없고 테마 수정도 안되니 HTML 삽입도 안돼서 어떻게 인증을 할 수 있나 궁금했다.

가입형이지만 설마 그런 기본적인 기능도 지원 안하려고.. 그래서 찾아보니 진짜 있다. 잘 찾아봐야 함.

그전에 우선 구글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간다.


1. 속성추가

구글웹마스터에서 ‘속성추가’ 후 내 워드프레스 주소를 적어준다.

구글웹마스터에서 속성 추가
구글웹마스터에서 속성 추가

 

2. 대체방법으로 HTML 태그 복사

권장방법인 FTP 업로드 말고, ‘대체방법’ 탭에서 <HTML 태그> 선택 후 메타테그 복사

가입형 워드프레스 - 구글 웹마스터에서 소유권 확인
가입형 워드프레스 소유권 확인

 

3. 워드프레스 웹마스터 인증 메뉴

‘워드프레스 메뉴->도구->사용가능한 도구’로 들어간 뒤 하단의 ‘웹사이트 인증 서비스’의 빈캄에 위에 복사한 <HTML 태그>를 붙여 넣고 ‘확인’. 그리고 다시 구글 웹마스터로 돌아가서 ‘확인’을 눌러주면 끝.

가입형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인증 서비스
메뉴 -> 도구 -> 사용가능한 도구 -> 하단의 웹사이트 인증 서비스

 

Bing이나 Pinterset, Yandex 등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테마의 HTML 수정 없이 워드프레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므로, 여기에 등록되지 않은 네이버 같은 경우는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할 수 없다. 아 짜증나.

“가입형 워드프레스 – 구글웹마스터 등록” 에 하나의 답글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근데 첨에는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서 보니 메뉴가 제가 지금 쓰는 버전(2018)과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구글에서 “가입형 워드프레스 웹마스터 도구”치니까 영문 서포트 페이지가 나와 읽어보니 한국어로는 왼쪽 메뉴창에서 ‘설정’ > 오른쪽페이지 상단에 ‘트래픽’ 누르고 하단에 ‘사이트확인서비스’에서 구글 옆에 복사한 태그 붙여넣으니까 소유권 인증이 되네요! ^^ 덕분에 겨우 등록했어요

    좋아요

댓글 남기기